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학과안내

능동적이고 독립적인 물리치료사 양성

물리치료과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물리치료(Physical Therapy)는 질병, 사고, 혹은 선천적인 질환 등으로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운동치료나 물리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평가, 치료, 교육하는 보건의료 전문분야입니다. 특히 고령화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물리치료사들에 대한 사회적인 수요와 학문적인 성취 요구가 높아지고 있고, 사회적으로는 전문물리치료사의 필요성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과에서는 전인적 인성을 바탕으로 자기 발전 목표를 스스로 수립하고 물리치료의 협력 및 융합적인 사고를 함양하여 창의적 임상의사결정능력과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 물리치료사 양성을 목적으로 물리치료 진단 및 평가, 물리치료 중재 및 교육 등을 현장중심의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역량중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안 교육과정을 통하여 물리치료과는 변화하는 임상환경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글로벌능력을 갖춘 현장중심의 물리치료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아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전공심화과정을 통하여 물리치료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를 넓히고 있습니다.
물리치료를 전공한 후 국가고시를 거쳐 물리치료사가 된 후에는 다양한 시설에서 환자들을 치료하게 됩니다. 대학병원, 재활전문병원, 병원, 의원, 노인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보건직 공무원, 스포츠구단 등 물리치료사를 필요로 하는 많은 분야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산업안전관리공단,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등 물리치료 관련 국가 기관에서 활동도 가능하고 대학원 진학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를 통해서 보건의료인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능력을 갖춘 현장중심의 유능한 전문 물리치료사를 길러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