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취업·진로

능동적이고 독립적인 물리치료사 양성

물리치료과

Home > 취업·진로 > 졸업생 한마디

졸업생 한마디

동아대학교 재활치료실 심호흡계 물리치료사

이재석 동문은 부산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심장질환과 호흡기질환 환자의 운동 검사와 물리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춘해인이다. 현재 심호흡계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졸업하였으며 지역사회 만성질환 환자를 위한 물리치료 서비스 확대와 연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재석 10학번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물리치료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근무하고 있는 윤혜령 소아물리치료사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맡은 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임상치료 이외에도 대학원 진학을 통해 폭넓은 학문에 대해 배우며 물리치료학문의 교육자로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윤혜령 13학번

강남동강병원 물리치료사

안녕하십니까. 저는 울산 소재지의 강남동강병원에 근무중인 물리치료사 박지민입니다. 물리치료사는 정확한 해부학적 구조와 생리학적 기능들을 고려하여 근거를 기반으로 한 치료를 통해 환자의 독립적인 생활에 기여하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전문성과 책임감이 동반됩니다. 저는 현재 중추신경계(뇌, 척수) 손상 환자들을 주로 치료하고 있으며 이 분들의 신체의 기능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퇴원 후 일상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과제들을 제공하고 일상으로 복귀 후에도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환자들의 얘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 또한 치료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과 공부와 임상실습을 통해 각자가 맡은 일을 열심히 노력하고 계속해서 배우고자 한다면 누구든 본인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꿈을 크게 가지고 분명한 목표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박지민

울산 세민에스요양병원 근무

안녕하십니까!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6기 졸업생 성열주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물리치료라는 분야에서 수년간의 임상경험과 연구경력이 있으신 교수님들께 배운 폭넓은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물리치료사로서 태도와 자부심도 배웠습니다. 그리고 임상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한 임상경험을 접목하여 전문적인 물리치료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창시절의 배움을 잊지 않고 환자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물리치료사가 되도록 매일 노력해 나아가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후배들을 임상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물리치료 분야에서 본인의 꿈을 펼치고 싶으시다면 다양한 경험과 전인적 인성을 갖출 수 있는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에서 같이 펼쳐냈으면 좋겠습니다.

성열주 15학번

김천 상무프로축구단 의무트레이너 근무

안녕하십니까!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9기 졸업생 구성훈입니다.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에서 다양하고 많은 임상적인 경험과 실기 등을 배울 수 있고 가족같은 분위기로 교수님들과 함께한 전공수업과 기초적인 부분부터 폭넓은 전공지식을 배울 수 있는 교과과정을 통해 현재 스포츠관련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한 과정에서 힘들 수도 있는 길이었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문 물리치료사 뿐만 아니라 스포츠팀에서 근무하는 스포츠물리치료사가 되길 원하신다면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강점을 통해 여러분들께서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성훈 18학번